여기다 물어봐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적합하지 않다고 가르쳐 주시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시 업무 중이라 좀 늦게 삭제 할 수 도 있습니다. )
르네X 라는 주식을 가지고 있는데 지금 반토막 난 상태입니다. 오늘 -15%떴는데 왜그러가 봤더니 투자주의 환기 종목이라는 것에 포함됐더라고요.
투자주의 환기 종목에 걸리면 빠져나오는데 보통 얼마나 걸릴까요? 이왕 반토막 난거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아님 휴지 되기전에 팔아야 하나요?
내일도 -15%로 떨어질 확률이 높은가요? 초보라 대처 방안을 모르겠습니다. [m]
그동안 르네코를 안봐서 정확한 회사 상황을 모르겠는데요. 투자환기 해제는 어떤 이유로 지정되었냐에 따라 다릅니다.
3월에 감사보고서 냈네요. 그럼 다음 감사보고서 제출할때 수시심사과정 거치는데 익일이 해제일입니다. 그 외 유증때문이면 약
1년이고..사유에 따라 다르죠.
동전주잖아요. 적자는 지속되고 그동안 숱한 bw,cb발행과 권리행사로 주가에 부담이 되었을건데..휴지가 안되고 반등이 올수도
있겠죠. 개인적으로 제가 그 상황이면 바로 팝니다. 왜냐면 습관이 잘못 길러질 수 있거든요. 만약 놔두고 다시 반등해서 손실없이
정리했다면 다음에 이런 상황오면 또 같은 행동패턴이 나옵니다. 홀딩하면 최소한의 손실로 매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이런 경험이 쌓이면 타이밍 잡는데 판단이 안섭니다.
놔뒀는데 올라서 역시 홀딩하길 잘했어..놔뒀는데 더 빠져서 아 그때 손절할걸.. 이런 생각 자체를 안하셔야 좋죠. 종목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홀딩하던가 잘못을 인정하고 조금의 미련도 없이 손절하는게 진짜 실력이거든요. 잘 판단하셨으면 합니다.
최근에 본 일드가 "언덕위의 구름" "료마전" 그리고 우연히 보고 반해서 어렵게 최근판까지 구해본 "빅대디" 특히나 빅대디는
막장도 이런 막장드라마가 없습니다.
진짜 완전 개막장... 놀라운건 리얼리티인간프로그램... 이번주말엔 "가정부 미타"를 와이프하고 완전정복할 생각입니다.
사업보고서를 안봐서 확신을 갖고 얘기하기는 머한데 유보율만 봐도 당장 망해도 이상하지 않을 회사로 보이는데요.
채권이나 은행대출에 대한 이자라도 줄 현금이 있나 모르겠습니다. 아 현금성자산 2억이 있긴 하네요 -_-;;;
유동자산하고 유동부채 비교해봐도 유동부채가 더 큰 편이라 존속여부도 불확실합니다. 희망적인거라면 주가가 청산가치 이하네요.
그런데 그런걸 다 따져도 갖고 있는게 님한테 하등 도움 안됩니다. 그동안 스트레스를 감당 못합니다.
맥쿼리님이 평소에 말씀하시는 코스피200 안에 들어있는 종목에서 고르셔도 잘만 고르면 수익이 충분히 나옵니다.
또, 지금은 가는 종목만 가는 시기라서 가는 종목이 그나마 많은 코스피가 더 낫습니다.
동전주로 돈 벌려면 자신이 그 종목을 잘 알아 투자시기를 고를수 있거나, 매매스킬이 특별히 뛰어나다거나... 그것도 아니면
자기가 주가를 들어 올릴 수 있는 돈 많은 용가리통뼈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