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가설입니다만 결국 일요/각요렙이 오르면 소위 말하는 좋은 카드가 더 나오지 않나 싶습니다. 일요 50대 각요 한자리에서는 저도 맨날 사파이어 멀린 가넷 유리엔스만 나오다가 일요렙이 100가까이 되고 각요 20대 넘어가니 마린이나 그 외 소위 좋다는 4성카드들이 많이 나오더군요. 같은 4성카드라도 분명 내부적으로 grade를 다르게 매기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 가넷이 많이 나온다면 그 구간을 돌파해야 해요.
그건 저도 잘 모르지만..그렇게 디자인을 했겠죠..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 좀 더 보상이 가는.
생각해보면 예전 세이메이 러쉬때는 진짜 멀녹선유 보기 힘들었어요. (일단 세이메이가 잘 나오는 사람들 레벨에선) 세이메이 말고 나오는 카드들도 나름 4성에선 좋은카들이 많이 나왔다는.. 그러다가 이번 요정 바뀌고 초반에 다들 멀녹선유 장난 아니었는데. 결국 일요/각요렙이 높아지니 세이메이 시절과 비슷하게 가지 않나 하고 추정합니다. 자기 보상이 안좋다고 느끼면 빨리 그 구간을 돌파해야 한다고 봐요. 특히 제 생각엔 일요도 일요지만 각요렙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자기 요정 뿐 아니라 숟가락올리는 타인의 각요에도 적용되는거 같아요. 아 물론 키라야 운빨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