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스
모선핵 - 가성비와 인성비 모두 엄청나게 좋은 에픽 유닛으로 스킬 하나 하나가 모두 강력하며 토스의 초반 빠른 확장을 용이하게 하고 상대방의 초반 빠른 확장을 견제하는 데도 유리합니다. 모선핵 때문에 모든 종족의 초반 빌드가 바뀌고 대부분의 초반 날빌이 원천봉쇄 되었을 정도로 사기 중의 사기라는 평이 많습니다. 수비 뿐 아니라 공격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유닛입니다.
예언자 - 예언자 역시 강력한 스킬들로 무장하고 있으며 예지라는 스킬로 은폐 유닛의 탐지가 가능해 토스의 체제 유연성을 많이 향상시켰습니다. 무엇보다도 펄서광선이라는 스킬이 가장 핵심적인데, 경장갑 유닛에게 엄청난 추가데미지를 입힘으로써 한두기로도 전세를 뒤바꿀 수 있을 만큼 강력해서 너프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불사조와 함께 사용할 경우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폭풍함 - 엄청난 사거리를 자랑하는 공중유닛인데, 거대 공중유닛을 상대할 때를 제외하고는 DPS가 매우 낮아 다수를 운용하는 것은 좋지 않아 보입니다. 이 유닛에 대해서는 인성비가 너무 좋다는 평이 많고, 무감타를 깨기 위해 나온 이 유닛이 스스로 제2의 무감타가 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많습니다.
저그
군단숙주 - 스펙만 놓고 보면 강력해 보이지만, 운용하기가 쉽지 않은 유닛이라는 게 일반적인 평입니다. 아직까지는 많이 쓰이지 않지만, 포텐은 충분히 가지고 있는 유닛입니다. 다만, 테란의 바이오닉 체제를 상대로는 기동성에서 너무 밀려서 힘을 쓰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살모사 - 브루드워의 디파일러와 유사한 공중유닛인데, 역시 스킬 하나 하나가 전황을 순식간에 뒤바꿀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이 유닛도 벌써부터 OP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감염충 등과 함께 활용할 경우 컨트롤 면에서 매우 높은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테란
땅거미지뢰 - 수비 뿐 아니라 견제나 한타 싸움에서도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이는 유닛입니다. 이 유닛 역시 가격에 비해 너무 강력한 것 아니냐는 말이 많습니다. 메카닉 테란 뿐 아니라 바이오닉 테란이나 스카이 테란을 구사할 때도 함께 운용이 가능합니다.
화염기갑병 - DPS가 엄청나게 높은데 의료선의 치료까지 가능한 유닛입니다. 화염기갑병이 동반된 빠른 타이밍 러시나 의료선 드랍이 너무 강력해서 무기고에서 업그레이드를 해야 변신이 가능하고 의료선에 2기 밖에 싣지 못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저글링이나 광전사에게는 지옥과도 같은 유닛으로 너프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만만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