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13/04/21 00:59
저는 평소에 강민해설 까일 때도 편들어 주던 사람입니다.
근데 오늘은 저도 듣다보니 빡쳤어요. 그래서 중계진에 불만이 좀 있었네요.
韓信
13/04/21 00:59
어떻게든 긁고싶은게 아니라 님은 어떤의견에 근거도없이 주장만을 내세우면서 근거를 거짓으로 만들어내니까 그부분을 지적한것이고, 그걸 과격하게 '님글은 스킵하겠다.'라고 표현한겁니다.

그리고 님이 주장하는 '인벤'과 '롤갤'에서는 중계진을 전부다 깠으면깠지 중계진이 사과했다고 pgr너무하다라고 하는사람 한명도 없습니다. 그게 님의 거짓근거고요.
하나하나 보여줄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뭐 이해력이 부족하다느니, 인생에서 헛소리를 남발한다느니하는건 흥분하신것 같은데, pgr내에서 인신공격으로 벌점사유입니다.

자꾸 사람들이 지적하는 부분은 논점을 회피하시고 스킵만 물고 늘어지시는거 같아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一切唯心造
13/04/21 01:00
저도 솔직히 오프닝 진짜 웃긴다고 생각했습니다
스타1 때 한 번이라도 우승자를 제껴두고 다른 선수를 돋보이게 했던적이 없던걸로 기억하는데
모르는 사람이 보면 다 CJ가 우승한줄 알겠어요
막눈을 제외하고 다른 선수들 1초도 제대로 안보입니다
一切唯心造
13/04/21 01:01
강민해설은 프로스트 블레이즈 사랑 익스큐즈 아닌가요 크크
예전부터 그래와서 그러려니 합니다
xcessss
13/04/21 01:01
반응이야 언제나 관련사이트에선 터질듯이 나오지만 중계진이 사과한걸 두고 아쉬워해서 한마디 한건데..
이상하게 흘러가네요.. 암튼 저도 죄송합니다..
미스터H
13/04/21 01:01
엄옹은 5:5 지론이 그렇듯 처음보는 선수도 좀 과할정도로 포장해서 균형을 맞춰놓죠.
사실 롤이 스피드가 빠른 게임인지라 처음 해설할때 과하게 비난받기도 하셨는데 그때도 스토리만들고 포장능력은 보여주셨죠.
제닉스 스톰 아리가 맹활약하니까 복수의 화신이예요 복수의 화신 하면서 엄청 포장했는데...
장육도 포장해서 그 대진 흥미롭게 만들던게 엄옹이고 그걸 봐온 온게임넷인데, 피드백해서 발전하길 바랄뿐입니다.
미스터H
13/04/21 01:03
그게 문제같습니다. 두 해설 다 분석하는데 치중해서 정작 그걸로 스토리 만드는게 좀 부족하달까...
.Fantasystar.
13/04/21 01:05
아뇨 충분히 할 수 있는 의견이었다고 생각되며 그 의견 역시 좋은 의견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중심을 잡아야한다는 것도 동의 하고요
(물론 중심을 잡되 한쪽으로 기울어선 안되겠죠. 중심을 잡는다는게 본인들 편한쪽으로만 기울어지면 안될테니깐요.)
빠독이
13/04/21 01:09
선수 중에서는 매드라이프를 가장 좋아하는데도(팀 중에서는 소드지만요 흐흐) 중계에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소위 인생 경기라고 할만큼 높은 수준의 플레이를 보여준 빠른별 선수가 상대적으로 매우 언급이 안 되어서 안쓰러움이 느껴질 정도였고

또 매드라이프 선수에게 불똥이 튀는 게 걱정되기도 했고요.

다행히 빠른 피드백으로 뽜이아 된 글이 크게 번지지 않은 것 같아 다행입니다.

일단 피드백이 있었으니 개선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매드라이프 선수에게서 점점 예전의 모습이 보이는 것 같아서 기쁩니다. 쓰레쉬의 힘인지는 몰라도요.(저번에 매라센도 날카로운 것도 보였고...)

앞으로 캐리하는 서포터의 위용을 다시 볼 수 있기를..
xcessss
13/04/21 01:09
근거는 나중에 물고 늘어진거고 첫댓글은 어그로꾼인거 같으니 스킵하겠다입니다..
답답하네요.. 롤갤 인벤 수백페이지 다 보고 한명도 없다는 말이군요 하하..
난 여기서 헛소리 하는 사람 대응하느라 가보지도 못하고 있는데
거짓증거든 아니든 님 원하는대로 생각하시고 본인이 하는말만 지키라구요..그 간단한게 어렵나??

생각이 모자른거 같아 이해력이 부족하다고 한거고.. 본인의 글 찬찬이 읽어보세요..
오밤중에 스킵한다는 사람 붙잡아놓고 이런짓하는게 한심하고 열받아서 흥분이 저절로 됩니다요. 맞아요

근데 이해력 부족 헛소리는 인신공격이고 어그로끈다는건 인신공격으로 생각안하나바요?
미스터H
13/04/21 01:10
엄옹한테 강민해설이 좀 배우러 가야할거 같아요. 퍼블내준 아리가 복수의 화신으로 포장되던거 후덜덜했는데.
이기는 팀만 띄워주면 결국 지금같은 반응 나올수밖에 없고 장기적으로는 리그 흥행에도 악영향일거 같아요.
.Fantasystar.
13/04/21 01:12
지금까지 강민해설 정말 잘해주고 있는데 또 다시 엄옹에게 배우러가기엔 너무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크크
강민해설 혼자만이 아니라 모두가 노력해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얀냥이
13/04/21 01:14
엄재경씨처럼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스토리 텔링 능력을 아무나 갖출 수는 없죠.

그런데 게임 잘 모르고 분석 못한다고 극딜 해서 엄재경씨를 돌려보낸 건 롤 팬들 아닌가요.
韓信
13/04/21 01:16
어그로는 실제로 끌고 계시지 않습니까? 근거없이 주장하기, 거짓근거대기, 근거를가져와 보라고하니 '내가 가져올 필요는 없다.'라고 발뺌하기 등등.

독해력은 제가 부족한게 아닌거 같은데요?
그리고 글이 이렇게 길어지는데도 끝까지 '그 사이트'의 정체를 못 밝히시는거 보니, 정말로 지어낸게 맞나보군요?
게다가 스킵하겠다는 사람 붙잡아놓고 스킵을 못시키고 있는거보니 더더욱 어이가 없을지경입니다.
미스터H
13/04/21 01:17
솔직히 말해서 전 그때 롤 잘 몰랐고 엄옹 해설이 눈높이 맞춘 해설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지금이나 그때나 롤팬들 극딜이 지나치다고 생각했습니다.
韓信
13/04/21 01:17
그리고 토론을 하시려거든 감정적으로만 대응하지마시고 좀 객관적인 논리로 이야기합시다. 감정소모해서 오밤중에 뭘 얻을게 있다고 자꾸 나라는 사람에대해 '헛소리하는 사람'이니 '이해력이 부족한 사람'이니 하고 계십니까.

논리없이 계속 그런 인신공격만 하실꺼면 댓글 그만다시던지요.
韓信
13/04/21 01:19
정작 본인이 스킵을 하고싶어하시면서 나보고 자꾸 스킵을하라니 모순도 이런모순이 없네요.
키토
13/04/21 01:20
엄옹께서 스토리를 잘만들고 하는부분은 분명히 좋은 모습이 있었습니다만
지나치게 잘못된 경기내용을 알려준부분이 제법 많았다고 생각이 됩니다. 팬들도 그부분을 좀 심하게 극딜을했구요.
지금에 와서 이렇게 이야기되는것은 기본적으로 경기 내적으로 이루어지는 해설은 크게 잘못된 부분은 적고
이제 좀더 발전된 모습을 바라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하얀냥이
13/04/21 01:25
어쨋든 그저 이리 저리 엮어서 스토리 만들어 내고 하는 것이 뒷방 할아버지 옛날 이야기 하듯이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적어도 천부적인 재능이 있거나 그에 대해 공부하거나 현업에 종사한 사람이 아니면 쉬운 일이 아니니
무작정 게임 전문 해설가들에게 바라지는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하얀냥이
13/04/21 01:26
xecessss님처럼 말씀하시는 분들 때문에 반감이 더욱 커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하얀냥이
13/04/21 01:38
사실 오늘 많은 분들이 토로하신 것과 같은 불편함을 느껴서 온게임넷 LoL 방송을 그 동안 트위치 티비로 보아 왔습니다.

우선 CJ는 온게임넷의 대주주이기도 하다보니 자중하지 않으면 흔한 주최측의 편파 방송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단지 해설진의 사과만으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대기업팀-강팀-친정팀에 대한 편향적 해설이나 특정 선수에 대한 과도한 포장을 하는 것을
되도록 지양하고 중도적인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앞으로 가장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용준, 김동준, 강민 세 분 해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트윈스
13/04/21 02:50
스타1때도 비일비재했습니다. 우승자제껴두고 다른 사람 부각시키는일은요.
pic
13/04/21 04:01
프로스트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 멘트만 보면 제 기준에서는 무리가 있는 중계 같지는 않아보이네요.

다만 언급 횟수가 압도적으로 심각하게 차이가 난 것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엄재경 해설이었다면 지고 있는 쉴드 입장에서도
"지금 엑페는 부글부글 끓고 있을 거에요. 뭐 해보지도 못하고 그냥 밀려버렸거든요."
"로코는 이번 판 움직임이 너무 안 좋았어요. 엄청 자책하고 있을 겁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포장해서 다음판은 이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 프로스트 팬 입장에서는 질 수도 있다는 긴장감을 조성해 줬을 것 같네요.
xcessss
13/04/21 04:25
뭔소린가여?? 내말땜에 중계진에 반감이 더욱 커져요??
상상력 풍부하시네.. 혹시 나진팀 좋아하시는 여학생이세요??
xcessss
13/04/21 04:49
삭제(벌점없음), 표현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색동
13/04/21 07:41
너무 가셨네요.. 아침이니 확인하실지는 모르겠지만 본인 리플을 천천히 읽어보세요.
많이 창피하실것같네요
xcessss
13/04/21 12:51
중계진이 나와 무슨 관계이길래 내가 한말땜에 반감이 더욱 커진다고 하나요
제가 한말이 마음에 안들면 그걸 지적하면 되요.. 근데 인정하고 사과한 사람들에게 반감이 생기다니
이런 사고방식은 아이돌팬덤에서나 본적 있어서 물어본건데 이게 호의라니 좀 의아하네요
대체 누구에게 호의를 표시한거죠??
xcessss
13/04/21 13:09
지워졌네요.. 하하
참 요란스럽게 부풀리네요 근거없이 주장하기, 거짓근거대기 발뺌하기라니..
찾으면 나오지만 님은 그냥 믿지 마세요.

그리고 인신공격이 싫으시면 먼저 뜬금없이 시비걸지 마세요. 어그로라니..

자기가 내뱉은말 책임지라는게 그렇게 듣기 싫은가요? 왠 모순까지 나옵니다
다 본인이 하신 말씀이고 말그대로 그걸 지키라는데 참 구질하네요
韓信
13/04/21 15:33
댓글이 2개나 삭제를 당하시고도 계속 태도변화가 없다니 참 대단하시군요. 강민해설의 명언이 생각납니다.

스킵을 하고싶다면서 굳이 와서 댓글달고, 운영진에 의해 삭제당하고도 또 댓글달고. 이정도면 어그로맞죠.
정작 스킵은 본인이 하고 싶으신거같은데, 굳이 댓글확인하면서 계속 분풀이하는건 무슨의도인가요? 스킵하고싶으면 본인이하세요. 자꾸 남에게 이래라 저래라 하지말고요. 아니면 '나는 할말할테니 너는 그냥 입다물어' 이말을 계속 돌려말하고 싶으신겁니까?

요란하게 부풀리긴요, 요란하게 인신공격하는 님께서 하실말씀은 아닙니다. 분하긴분한데, 할말은없고, 한다는게 저한테 멍청하다느니, 구질하다느니 하는 것밖에 없지 않습니까?

그리고 인신공격당하시기 싫으시면 시비걸지말라고요? 하하 할말을 잃었습니다.
시비걸면 인신공격하는게 합당하다는 말이죠? 본인이 무슨글을 쓰시는지도 잘 모르나보네요.

p.s 그리고 님의 댓글에 눈쌀찌푸리는분이 저말고도 많은 모양입니다. 그간의 독해력을 보아 못알아 들으실거 같아 설명해드리면, '색동'님의 댓글은 님에게 한말입니다.
맹수니
13/04/21 17:39
전 그다지 반감이 더 생기진않았는데.. 도대체 무슨말씀을 하고 싶으신건지 모르겠네요..
[LOL] OLYMPUS LOL Champions Spring 12강 - 나진 쉴드 vs CJ Entus Frost #4
PGR21 불판창입니다.
불판에 입력하는 내용은 전부 게시물에 기록되며
기존 피지알 댓글과 동일하게 취급하므로 매너있는 불판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트위치 채널이름", "!유튜브 비디오ID" "!아프리카 채널명" 입력시 방송과 불판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