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코도코의 가장 큰 단점은, 메카닉인것 같습니다. 진짜 프로급 메카닉이 아닌 것 같아요.
프로급 메카닉의 기본은 cs를 챙기는 사이에 상대의 스킬/위치/사거리를 따져서 그 cs를 먹는 리듬사이에 딜교환을 내가 약간이라도 우수한 부분에서 한번 더 때리는 차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프레이 선수 보면서 매번 느끼는건데, 질 것 같은 싸움에서 더블킬을 먹는다거나 하는 거 보면 정말 칼같은 사거리, 상대 스킬쿨 그리고 전혀 낭비가 없는 최대한의 딜 활용이 정말 잘 어우러지더군요.
여기서 이제 한타의 호응능력, 개인 무빙, 반응속도등이 포인트일텐데..
로코도코는 기본적으로 아직 사거리의 섬세한 차이를 이용하지 못하고, 한타 위치도 보통수준이고, 상대의 경우의 수에 대해서도 좀 안이한 느낌입니다. 무빙/반사신경이야 뭐 말할것도 없고.. 즉 cs는 방어적으로 잘 챙기는데, 캡틴잭만큼의 한타 실력도 없는 상태에서 라인전 딜교환 능력이 너무 떨어져요. 지금 솔랭이나 노멀에서 바루스 나오면 진짜 어떤 원딜을 상대로도 (특히 소나같은 애까지 껴있으면) 한순간에 cc랑 폭딜을 맞지않는이상 표식 -평타의 딜이 굉장히 압도적인데 그런 모습을 전혀 못 보여줬죠..
엑페선수가 마지막에 긴장했는지 아니면 탑에서 말려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마지막 경기는 할 말 없었다고 보구요.
그리고 노페선수 정글러로서 롤코도 심한데 오더까지 하는건 무리인 것 같아요. 확실히 다른 오더가 필요한 거 같다고 봅니다. 느낌이 제일 연장자니까 오더하시라고 하는건가 할 정도로 의아하네요..
어휴 실드는 또 1:1이군요
경기는 보지 못했지만 그냥 안보렵니다
이 팀도 참 팬하기 힘드네요 그냥 소드만 보고 가야겠습니다
댓글을 살펴보니 마지막에 바론 와딩 안된 상태로 여기저기 갈라져서 cs먹다가 바론 내주고 경기까지 내준 양상인데
아무리 라인먹는 것도 오더가 있어야 한다지만 말하는데로 무조건 따라야 하는 것도 아니고 엑페가 책임이 없다고 할 수 없겠네요
오더가 별로라고 한게 대체 언제부터인지 기억도 안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