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으. 요새 좋은 핸드폰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구경할 때마다 반년 전 3년 약정에 할원 80 주고 산 갤3가 떠올라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대학입학 기념으로 핸드폰을 처음 사는 바보 + 아무거나 빨리 집으라면서 부추기는 아버지 + 폰샵 바가지가 이루어낸 환상적인 하모니! 한달에 6만원씩 통장에서 빠져나가니까 기절하겠더군요. 이걸 어찌 처리해야하나. 2년 반동안 안고 가야겠죠? ㅜㅜ
1. 최초의 64비트 프로세서 탑재!! 인데 램 4기가 이상 넣어줄리가 없기 때문에 큰 메리트는 없지않나 싶네요
2. 카메라는 확실히 좋아진 듯 합니다. 기존작보다 반에 반 스탑 가량 빨라진 조리개값(아이폰5 F2.4, 아이폰5S F2.2), 커진 센서. 동영상 초당 120프레임, 듀얼플래시 등등..
3. M7을 탑재함으로써 건강관련 앱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네요
4. 말많던 지문인식. 당장 아이폰 잠금의 대체, 앱스토어 로그인 대체로만 사용된다면 아쉽지만, 지원 어플이 늘어난다면야 괜찮을 듯 합니다.
4' 그로 인해서 변한 홈버튼 디자인은 확실히 제 눈에는 이뻐진 듯 하네요. 다만 고장나면 기존 홈버튼보다 더 깝깝할듯..
5. 배터리라이프는 절대 믿지 않습니다-_- 5에서 너무 데였어요.
6. 알루미늄 이노다이징의 한계로, 코스매틱이슈와 사용하면서 흠집과 벗겨짐 등으로 꽤나 고생을 했기 때문에 기존작과 옆면이 달라졌던데, 뭐 이해는 합니다만 오히려 동일한 색의 기존작이 저는 더 이쁜 듯 해요
6' 근데 골드는 이쁩니다.. 하아 난 왜 골드에 환장할까..
정도로 저는 정리가 되는 듯 합니다.
전반적으로 성능 향상이 확실히 이루어졌고, 카메라 역시 좋아지긴 했지만 5에서 굳이 넘어갈만한 메리트를 크게 찾지는 못할듯 합니다.
다만, 4S 이전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확실한 메리트를 보장할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iPhoto, iMovie, Keynote, Pages 및 Numbers는 App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2013년 9월 1일 이후 활성화되고 조건에 맞는 iOS 7 호환기기에 한해 가능합니다. iOS 7 호환 기기는 www.apple.com/kr/ios/whats-new/를 참조하십시오.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Apple ID가 필요합니다.
애플 공홈에 올라온 내용이네요. 다행입니다. 새 기기에만 적용 될 줄 알았는데 ios7 호환기기는 전부 지원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