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데가 캐리 할수 없을거라는 전제가 깔리니까(스프링때나 그리도 섬머 시즌 준결승 이상급 경기 이전엔) 탑은 어차피 캐리 할수있는 선수유형이 전혀 아니고 그러므로 댄디는 동선이 미드 탑으로 어느정도 제한당하니까 상대 정글러는 댄디의 동선예측이 쉬워지고 그럼 결국엔 캐리를 기댈수있는 라인은 봇라인 뿐이니 압박이 가중되고 경기내에서의 비중이 너무 커지게 되죠.
저는 이 딜레마를 풀수있는 키는 다데라고 생각하고 만약 월챔 기간이전에 딴카드가 없다면 오존은 조별예선 광탈이라는 성적표를 받더라도 크게 이상할것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 구맛밤 다데점프를 마지막으로 이 선수를 믿은적이 없는데, 제드로 잘나갈때 "다데를 믿지 말라"에 광분했던 친구는 지금 멘붕중이네요 크크
준비해온 챔프 하나쯤은 있을것 같은데, 그것도 제드랑 같이 밴 당하면 볼 거 없겠네요.
그마저도 없다면 제 노믿음이 제대로 들어간거고..
다른건 몰라도 다데에게 딴 챔프가 있느냐 라고 묻는다면 글쎄요 라고 밖에 할게 없네요.. 분명히 스프링 시즌에서의 다데는 정말 정상급 미드가 맞다고 봅니다. 그때 다데가 활용할수 있는 챔프들이 전부 괜찬은 포지션에서 경기를 캐리할수 있는 상황에 있었거든요.
하지만 지금의 다데는 그저 그런 미드죠. 제드 하나 제외하고는 괴물들이 모인 월챔에서 상급으로 캐리할수 있는 챔프가 거의 없다 시피 합니다. 1경기도 이야기가 나오는것보니 미드에서 밀린것같은데(졸아서 통째로 날려서 못봤네요).
댓글들에서 지속적으로 남겼지만 오존은 정말 준비한게 이거뿐이라면 디즈니랜드 관광 다닐것같습니다.
전망치로 저는 소드(중국팀만나면 4강 장담 어려움) SKT 4강급에 오존은 다데가 잘풀리면 역시 4강 못풀면 조별 광탈을 예상했었는데
이게 대충 예상이 맞아가는 느낌이라 씁쓸하네요.
라인스왑으로 로아 늦어지는 상황에서 빠르게 방템 뽑고 한타 합류해서 미드가 상대적으로 약한데도 한타 유리하게 가져간겁니다. 나름 신지드만 해서 다이아 간 입장에서 신지드가 로아 하나 나온다고 후반한타에서 딜이 나오진 않습니다. 그판은 빠별이 너무너무 못 커서 딜템이 안 나왔고 딜러들 다 란두인 가서 딜이 부족했던거지 신지드가 방템가서 딜이 부족했던게 아닙니다. 그리고 카직스가 워낙 잘 커서 딜러 누구도 원콤이라 방템간게 꼭 틀린 판단이었다고 보기도 어렵다고 봅니다. 무슨 템 빌드 어쩌고 하는 가정은 전혀 의미없는 구차한 변명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