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가공시설이 5단계까지 지어지게되면서 앵벌용 행성이란게 좀 애매해졌네요. 나중에 팔 행성에 5단계까지 짓기가...렙업속도와 더불어 새행성을 먹을때까지 시기가 그리 길지않은걸 생각하면..앵벌용 먹어도 원소 본전만 채우고 되파는격이거나 간신히 쪼끔 이득보거나 할꺼같네요.
이미 업데이트 전 진작에 먹은분들은 다르겠지만 골드와 광물이 상대적으로 적은 새로 시작하고있는 뉴비들에겐 앵벌용 저렙행성 먹으라고 권할껀 아닌거같아요. 저렙때 가공시설 짓기도 빡센데 4~5단계짓고 되팔아야된다 생각하면;; 보통 가공시설부터 지으세요~ 이렇게권하는데 2~30렙이 가공시설 5단계 하나지으려면 그거하나짓는걸로만 10렙업은 하게될듯. 그럼 행성 또먹어야죠. 아무리 원소가 장기적으론 가장중요하다해도 그것만 파다가 함대 영웅 부실한채로 국가렙만 오르면...저렙때 많이힘들잖아요. 무조건 처음부터 되팔지않을 행성만 먹거나, 31~2렙짜리 행성 먹을 자원, 원소, ap로 다른걸 하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자유가 한창 밀리던시절에는 쟁탈전을 하도 못이기는거같아서 행성점령하면뭐하나..어차피 채취를 못하는데..하는 생각마저 들었었는데
지금은 자유가 아무리 우세라고해도 사실상 제국유저가 원소획득에 어려운점은 하나도없어보이네요. 자유가 밀릴때도 사실은 이러했는데 그땐 내가잘몰라서 그냥 연전연패하는것처럼 착각한건지..
지금 오늘이기면 내일지고, 내일지면 모레는이기고..무한반복 사이클중인데 이 양상이 지속된다고 가정하면 일주일에 두가지 자원을 각각 48시간씩 채취하는 셈입니다. 자유, 제국 모두요. 그리고 한가지는 72시간 점령이네요
가장 많이 채취하는 72시간을 기준으로해도 행성 하나를 추가점령해서 가공시설을 5단계까지 바로올린다면 그 행성으로인해 일주일동안 21600만큼을 얻게되는거죠. 4단계까지만 올렸다면 일주일동안 17280만큼 생산하구요.
행성을 점령할때 점령비용이 4만정도씩 들어갔다면 골드 광물을 제외하고 원소 본전뽑는데만 2주가 소요되는 셈입니다.
한쪽이 격하게 밀리게 되면
우세한쪽에서 자원 한가지를 상대쪽이 아에 못가져 가도록 조절할수가 있습니다.
자원3종이 골고루 있어야 발전이 되니까요.
그레서 예전의 자유진영이 밀릴때 많이 힘들었죠. 오이를 제국이 절때 안내주었으니까요.
그레서 자유에서도 라온만큼은 제국에 안넘겨 주려고 라온타임때 죽어라 달렷었죠..
지금 자유가 우세해도 자원조절할정도의 국력차이는 나질 않아서 양진영의 벨런스가 유지되고 있는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