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가 한국 온 이후로 이 사람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비디오 몇 개 찾아보고 했는데, 제가 본 영상에서 CLG 멤버들에게 얘기하는 게 대부분 누구나 아는 뻔한 얘기나, 아니면 그냥 정신론 같은 것이여서 코칭 능력이 좀 의심스럽긴 했는데 북미에서도 평이 그지 좋진 못한 듯하네요. 게임을 하지 않는 코치라.. 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런지
뭐 이건 어느정도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면 진짜 코치라면 해설과 코치를 절대 동시에못하죠 그것도 이만리떨어져있는 한국에서 북미에있는 CLG를 코칭한다? 이건 말도안되는 소리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그런 직접적인 도움말고도 다른 도움들을 줄 수 있으니까요 다만 그럴경우 왜 코칭이라는 포지션으로 몬테를 데리고왔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다만 몬테의 게임해석능력이나 타리그에 대한 관심은 부정할수없다고 봅니다 현 메타도 매우 잘 파악하고 있구요.
결과론적이지만 SKT T1 K 대 삼성화이트경기가 생각나네요 그때 K도 1경기이기고 2경기도 잘하다가 실수해서 졌는데 CLG도 1경기에서 나름 잘하다가 결국졌는데 그 때 더 집중해서 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프로들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게임은 1경기인데 (왜냐면 가장 자기가 준비해온 픽으로 할수있으니) 그걸 너무 어이없이 지면 맥이 탁풀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