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르반이나 오리아나가 보호해주더라도 럼블 한 500원만 몰아줬으면 존야 떳을 것 같더군요. ㅠㅠ
(손목보호대 + 방출봉 상태로 약 4분지속)
럼블이 자꾸 끊겨서 자신감 없어져서 말을 안한건지 아니면 달라고했는데 무시당한건지...
존야가 전 정말 핵심이라고 봤는데 LMQ입장에선 아쉽겠네요. 물론 차이가 너무 벌어졌던지라 뒤집을만큼은 아니었겠지만요.
미드 원딜이 초반 끌어온거 맞죠.
근데 데프트가 너무 크게 던지고 바로 연속으로 한타 패배한 책임은 데프트가 맞죠.
자기가 앞 점멸로 던지고 그다음에 점멸도 없는데 자르반 궁에 갇혀서2연속 순삭당하고 한타를 2번 연속 졌는데요.
한타를 2번 연속으로 패배하면 진짜 한 5천골은 줄어들걸요?
데프트가 한번 시심하게 던진게 그정도 차이였는데...
도통 왜 흥분하시는줄 모르겠습니다만...
1. 픽밴은 근본적으로 다데 본인의 의사가 가장 강하게 반영될테고, 또 다데의 챔프폭이 주 이유니 다데 잘못이 가장 크죠
2. 상대방이 잘한 것도 있지만 그런 식이면 잘못한 사람이 아무도 없죠. 다데 잘못도 분명히 있습니다.
3. 데프트가 가장 크게 던진거 맞습니다
용앞한타에서 대승해서 한타조합상대로 카사딘과 렝가가 스플릿푸쉬하면 되는 타이밍이었는데 데프트의 앞점멸로 그 타이밍을 놓치고 오히려 한타조합이 미드로 치고 들어오는 것을 막는데 급급한 상황으로 역전되었습니다. 그것도 다데와 천주가 잘 파고들어서 한타조합상대로 한타를 이기게 되었고요. 누가봐도 이번 판에서 다데는 먹은만큼 정말 잘한 판이죠.
2번에 관련해서 다 잘못하죠 근데 왜 다데만 말씀하시는지? 또 다데가 못한거보다는 잘한게 훨씬 많았는데 못한것만 말씀하시네요? 그 딜안 나오는 카사딘으로 킬데 그렇게 기록했으면 정말 잘했다고 봅니다 픽밴은 다데 의사라 있다 하더라도 결국 팀이 동의를 해줘야지요 그리고 싸지 않은 이상 뭐라할게 못됩니다
데프트 빼고 다데보다 실수 많이 한 선수는 없습니다.
(근데 다데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댓글인데 자꾸 다른 선수 끌고들어오시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다데 잘한 것에 대해서는 말 했습니다. 뒤에 한타 세번 좋았다고.
하지만 데프트가 잘해도 던진 건 던진 것이듯이 후반에 잘했다고 초반 안좋았던 걸 상쇄하는 식으로 얘기하면 안되죠.
픽밴은 정말 다데 잘못인 부분인데 자꾸 팀 전체로 돌리려 하시니 도통 이해가 안 가네요.
다른 선수였으면 카사딘 절대 안 했습니다. 다데 챔프폭 자체가 워낙 특이하고 또 그게 잘 통하니까 그런 식으로
픽밴을 하는거죠.
하지만 안 통하면 까여야죠. 지금 대단히 안 통하는 분위기구요.
카사딘 또 픽하겠다고 하면 진짜 뜯어말리고 싶습니다.
뭐가 안통했다는 거죠? 엄청통했는데요? 통했다는 기준이 참 궁금하네요 다데가 안통햤으면 이번판 통한 캐릭이 없겠네요 한타마다 어그로분산에 딜 충분히 다하고 킬데도 좋았는데요?
그리고 픽밴을 팀이랑 분리 시켜서 보는게 더 이해가 안되고요 다른 선수비교는 이반판 다데보다 잘한선수가 없는데 다데만 까셔서 한말인데요 이게 왜 이해가 안된다는거죠 그 말씀은 그냥 다데 욕하고 싶다 이건가요?
멜키 님//
카사딘 픽은 팀이 "카사딘이 필요하다"고 해서 픽한 게 아니라
다데가 그때 할 수 있는 픽 중에서 괜찮았던 게 그것 뿐이어서 고른 거니까 다데 잘못이죠.
오리아나, 질리언, 피즈 기타 등등 일반적인 픽이었으면 다데 잘못이 아니죠.
근데 다데는 다 제껴놓고 카사딘을 픽했죠. 왜냐면 챔프풀이 그러니까...
다데 챔프폭 문제는 작년 롤드컵부터 꾸준히 제기되어온 부분인데 갑자기 거기다 대고
"픽밴은 무조건 팀 공동 책임이다" 이렇게 나오시니까 이해가 안 될 수 밖에요.
그리고 이 게임 보고도 카사딘 픽이 통했다고 보시면 할 말이 없네요.
다만 "같은 픽을 한국 팀을 상대로 했을 때 어떤 결과가 일어날 것인가?"를 한 번 생각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LOL] 2014시즌 월드 챔피언십 16강 8일차 #2 - 삼성 블루 vs LMQ
PGR21 불판창입니다. 불판에 입력하는 내용은 전부 게시물에 기록되며 기존 피지알 댓글과 동일하게 취급하므로 매너있는 불판 사용을 부탁드립니다."!트위치 채널이름", "!유튜브 비디오ID" "!아프리카 채널명" 입력시 방송과 불판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